직무정보

콘텐츠소싱(얼터)

ROLE

"신규 콘텐츠 시장을 개척, 확장하는 콘텐츠 전문가"
콘텐츠소싱(얼터) 직무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수 있는 신규 얼터너티브 콘텐츠를 발굴하고 운영을 기획합니다. 얼터너티브 콘텐츠 1위 브랜드 ICECON은 콘서트/뮤지컬 등 생동감 넘치는 공연 실황, 강의/디지털 뮤지엄/북토크 등 지식 콘텐츠, 게임 중계/스포츠 응원 등 관객과 함께 즐기는 콘텐츠 플레이, 방송/OTT 등 다른 채널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얼터너티브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영화 콘텐츠를 넘어 신규 콘텐츠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관람 문화의 지평을 넓히기 위하여 노력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과 발전을 통해 ICECON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합니다. 콘텐츠 실적 및 트렌드/데이터 분석을 위해서는 유의미한 결과를 찿아낼 수 있는 인사이트가 필요하며, 현상 및 결과에 대한 일방적 수용이 아닌 원인과 원리에 대해 끊임없는 고민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QUALIFICATION

"능동적인 자세와 콘텐츠 지식, 도전 정신, 목표 지향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만큼 미디어, 콘텐츠, 문화 등 관련 트렌드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것에 대한 학습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하며,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또한 다양한 현상을 복합적으로 분석하고 조합하여 새로운 시도뿐 아니라 이를 확장, ONLY CONTENTS 포맷으로 정착시키고자 하는 확고한 목적의식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콘텐츠 제너럴리스트에서 스페셜리스트"
CJ CGV는 영화 상영업 이외에도 신규 얼터너티브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대하며, 최초, 최고, 차별화라는 CJ의 ONLYONE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극장 사업자인 CGV 內 얼터 콘텐츠 전문 브랜드 ICECON은 풍부한 역량 기반은 물론 CJ 계열사 연계 시너지를 활용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영역의 확장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연계 기획을 통해 플랫폼 활용의 한계 또한 끝없이 돌파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커가는 얼터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