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비쥬얼 디자인

역할

  비쥬얼 디자인팀은, Brand Identity를 시각적으로 구축하고 사람에게 닿게 하는 시각적 언어 역할을 담당합니다. 제품과 소비자가 맞닿아 있는 곳에서 경험을 고민하고 설계합니다.
"1) 그래픽 디자이너
- 시즌/캠페인 디자인 (키비쥬얼 개발 및 패키지, 프로모션 홍보물)
- 신제품 출시에 따른 디자인 (패키지, 프로모션 홍보물)
- 매장 및 프로모션 행사 관련 공간 연출 및 SI 개발
-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 정립 및 관리

2) VMD 디자이너
시즌 공간 기획 및 연출, 신제품 진열, 연출에 필요한 기물과 집기&유니폼 개발

3) 구조 디자이너
패키지 구조 개선 및 재질 연구를 통해 아이디어 도출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

필요 역량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고 자신의 디자인을 설명할 줄 알아야 합니다. ‘왜 해야 하는가?’ ‘왜 안되는가?’ ‘왜 이것이여만 하는가?’를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 그래픽 디자이너
BI를 비롯하여 패키지, 온/오프라인 홍보물, SI를 진행하므로 제품과 마케팅, 공간 전체를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며 인쇄 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2) VMD 디자이너
시즌 시 공간 연출을 위한 홍보물도 부분적으로 진행하므로 그래픽 Tool을 어느정도 다뤄야 합니다.
기물과 유니폼 제작 등의 다양한 채널을 담당하므로 각기 다른 제조 공정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비전

  “인하우스 디자인을 총괄하는 깊이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1) 국내를 비롯하여 글로벌 사업을 활발히 확대해나가고 있어, 다양한 채널의 디자인 경험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2) 다른 기업과 달리 인하우스에서 거의 모든 디자인을 진행하여 A-Z까지 실질적인 업무 스킬을 갖출 수 있습니다.

3) 그래픽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VMD공간 연출 시에도 구조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단편적인 디자인에서 보다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연구 개발하여 도출 할 수 있어 해당 분야의 깊이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실무자 이야기

  “끝없이 트렌드를 공부해야 하는, 또 끝없이 소통해야 하는 비쥬얼디자인팀입니다.”
"디자이너는 트렌드 파악을 위해 치열하게 공부해야 하는 직무입니다. 이를 위해 팀에서도 교육과 세미나, 박람회 참석 등을 권장하고 있지만, 본인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서 스스로 이러한 자리에 참석하고 학습하는 것이 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견해나 아이디어를 서스럼 없이 제안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갖고 있는데, 이처럼 외부의 자료 등을 통해 얻게된 인사이트를 팀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최상의 패키징을 구현해내는 것이, 현업에서 필요한 궁극적인 자세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