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서비스/상품기획

Role

서비스/상품 기획 직무는 CJ Hello가 서비스하는 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숨겨진 Needs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하며, 이후 내/외부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서비스의 런칭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PM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Qualification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Open Mind
세상은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미디어에 대한 소비도 TV를 넘어 그 영역이 광범위해지고 있고,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최적의 대안을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적극 수용할 수 있는 Open Mind가 중요합니다.

  업에 대한 관심과 고민, 내 서비스에 대한 열정
업에 대한 ‘관심’과 ‘고민’은 기획자에게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트렌드 캐칭을 위한 관심과 끊임없는 고민으로 만들어진 아이디어는 내가 맡은 프로젝트, 서비스를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열정이 더해져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태어나게 됩니다.

  설득과 협력을 위한 Communication Skill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회사 내/외부의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은 필수적입니다. 조금 더 나은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지기까지 다양한 기업, 관계부서들과 함께 고민하고, 협상하며, 합의를 도출하는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기획자의 Communication Skill  아주 중요한 역량으로서 빛을 발하게 됩니다.

Career Path & Vision

  기획/ 마케팅의 Specialist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컨퍼런스 참관 및 교육으로 개인 역량을 Upgrade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중에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바탕으로 어떠한 분야에서도 통할 수 있는 기획자, Special Marketer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NEXT 미디어 시장의 Guru
방송 서비스 성장 잠재력과 전문화된 영역으로서의 비전이 매우 큰 분야 입니다. 자신의 서비스에 대해 Plan-Do-See 전반의 과정을 경험 함으로써, 미래 미디어 산업을 주도해 나갈 전문가로 거듭 날 수 있는 비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