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마케팅

ROLE

  회사와 사업, 상품의 브랜드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의 철학, 비전, 미션, Identity 등을 규정짓고, 시장과 소비자 인식상의 포지셔닝을 책임집니다. Idea와 Benefit을 바탕으로 정립된 Concept을 다양한 Marketing Tool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유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기획/실행합니다.

QUALIFICATION

마케팅에 대한 전문역량에 더하여 기본적으로 문화적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이해해야 하며, 이를 위해 별도의 학습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해야 합니다.업계 현황, 고객 트렌드를 조사하고 현재와 미래의 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브랜드 책임자로써 브랜드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Concept/Theme/Key Message 도출을 위한 전략적 역량과 동시에 크리에이티브한 감각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Brand를 책임지는 마케터는 다양한 유관부서와 협업관계에 있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많은 변수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얼마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추고 있느냐가 업무의 흐름을 바꾸어주는 가장 큰 역량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명확한 역할 지정과 스케줄링을 바탕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숫자에 대한 감각
뛰어난 예측력과 상황 대응력은 기본적으로 숫자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치화된 데이터 자료를 숫자에 대한 감각으로 분석하고, 시장상황에 맞춰 발 빠른 전략을 수립-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업(業)에 대한 이해
현장에서의 고객 반응과 경쟁 업체의 동향/소비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합니다.

CAREER PATH&VISION

  사업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고경영자의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상품화 / Brand Managemet를 위해 직접적으로 가장 많은 유관부서와 업무를 진행하고 리드하는 운영주체로서, 사업의 이해도가 가장 높은 직무입니다. 그리하여 각 유관부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비자 Trend를 파악하고 사업을 확대-발전시키는 최고경영자의 역량을 기본적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운영의 주체로서, 어떤 사업이든 맡아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사업을 담당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분야의 사업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수립을 통해 (환경요인 / 소비자-경쟁사-자사 / SWOT분석 / STP / 4P Mix 등) 사업운영에 대한 탁월한 능력을 키울 수 있고, 더불어 소비자 행동에 기반한 전략수립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기에 어떠한 사업을 맡아도 운영할 수 있는 Specialist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