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기술기획(ScreenX)

ROLE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의 상품성을 강화하는 기획자
ScreenX는 메인 스크린과 양측 벽면을 잇는 3면의 영상을 통해 극대화된 몰입감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 브랜드입니다. 현재 12개국 151개관을 운영 중이며, ’17년 부터는 <킹스맨2>, <캐리비안의 해적5>, <블랙팬서>, <앤트맨2> 등 유수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ScreenX 버전을 성공적으로 개봉시키며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20년 까지 전세계 1,000개 상영관 및 누적 1억명의 관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creenX 기술팀은 IMAX 등과 같은 기타 몰입형 상영관 포맷 대비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고 최고의 몰입형 특화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ScreenX의 상품성을 강화하는 기술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팀입니다.
다수의 글로벌 상영관 운영을 위한 기본적 상영•영상제작 관련 기술은 물론, 현재에는 상상이 어려운 미래 진화 모델까지 기획 및 개발합니다.
 
 

QUALIFICATION

  창의적 사고와 꼼꼼한 기획력을 겸비한 인재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의 기술을 기획∙개발하는 만큼, 효과적 업무 수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합니다.
첫째, 콘텐츠 제작과 상영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오픈 마인드셋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신규 아이템을 기획 후 최종 완성까지 이끌어나가기 위한 “기획력”과 “추진력” 입니다.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을 개발하는 만큼 꼼꼼한 기획력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기술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합리적 사고로 해결하고 아이템을 책임감 있게 진행하는 추진력이 요구됩니다.
위와 같은 주요 역량 외에도 기술 리서치, 보고서 작성 등 기본적 문서 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콘텐츠 제작에서 상영까지 영화 산업의 value chain을 아우르는 기술 기획∙개발을 통해 극장업은 물론 미디어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로 성장 가능합니다. 세계 유일의 상영 포맷을 진화시키는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과제 기획력 및 추진력 향상이 가능하며,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으로 이뤄지는 과제 진행을 통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주도적 리더십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담당자의 기획이 반영된 결과물의 상품화 및 글로벌 적용이 가능하여 업무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이 매우 큰 직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