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디지털콘텐츠 제작PD(애니메이션)

직무소개

  애니메이션 사업본부 자체 IP를 활용한 영유아 및 키즈 콘텐츠 전문 디지털 크리에이터
디지털콘텐츠 제작PD(애니메이션)는 디지털 호흡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방송 조직보다 빠른 호흡과 실행력이 요구되고 높은 자율성이 보장됩니다.

디지털콘텐츠 제작 과정은 기획-제작-후반작업-릴리즈의 과정을 포함합니다. 온라인플랫폼 오리지널 디지털콘텐츠 뿐만 아니라 투니버스 방송 채널과 컨버전스 가능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하는 것이며 장르적으로는 영유아용 싱어롱, 완구 상황극, 어린이용 웹드라마, 예능, V-log, 라이브쇼 등과 같은 기존 장르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새로운 컨셉의 디지털콘텐츠를 개발합니다.

1. 기획: 먼저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한 콘텐츠의 장르와 주제를 설정하여 콘텐츠의 방향성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합니다.
2 제작: 이 과정에는 대본 및 구성안 작업, 제작 스탭 구성, 캐스팅 진행 및 촬영까지 포함합니다.
3. 후반작업: 넓게는 제작 기간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반작업에는 편집, 자막 작업, CG, 색보정(DI), 오디오 믹싱 작업 등을 진행합니다.
4. 릴리즈: 애니메이션 사업본부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릴리즈 되고 국내외의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 판권 판매를 통해 VOD 형태로 공급됩니다.

필수역량

  어린이의 눈높이로 대화할 수 있는 동심
키즈 콘텐츠를 제작하기 앞서 가장 중요한 일은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일입니다. 평소 아이들의 교육이나 놀이 문화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공감할 수 있는 마음에서 모든 기획이 출발합니다. 아무리 화려한 콘텐츠를 만들어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다면 그 콘텐츠는 잘못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키즈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관심
최근 어린이들의 이용 매체는 TV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 기기를 접하는 모바일 세대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노래를 배우고 자연을 관찰하며 오락 거리를 찾습니다. 따라서 현재 국내외 키즈 콘텐츠의 동향을 늘 주시해야 하며, 호기심이 많지만 실증도 빠른 어린이들의 트렌드에 신속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또한 키즈 콘텐츠 제작의 필수 요소인 캐릭터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애니메이션 본부의 자체IP 캐릭터를 콘텐츠에 녹여 전세계의 어린이들과 소통하려는 마인드도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경쟁력을 갖춘 키즈 뉴미디어 전문가
CJ ENM 애니메이션 본부의 자체IP 캐릭터와 투니버스의 키즈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활용하여 키즈 뉴미디어 시장에서 보다 앞선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키즈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새로운 시장에서 자신의 색을 표현해 나갈 수 있는 PD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기발하고, 감동적이고,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Producer/Director의 역할을 수행하며 미래 콘텐츠 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인적 자원으로서 종횡무진 활약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