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콘텐츠유통(글로벌)

직무소개

  전세계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콘텐츠 글로벌유통 Leading Company
여러분은 일본 도쿄여행 때 신주쿠역의 가로 14미터의 대형 <도깨비> 광고판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도쿄호텔에서 무심코 TV를 틀었더니 <도깨비> 가 방송되는 것을 보고 반가웠던 분들도 계실 겁니다.

최근 들어 한류 열풍이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CJ ENM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글로벌로 확장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콘텐츠 글로벌유통이 콘텐츠 비즈니스의 새로운 매출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글로벌유통은 CJ ENM이 제작한 콘텐츠를 전세계 다양한 형태 (방송, VOD 등)로 유통하고, 현지 프로모션을 촉진시켜 한류를 선호하는 팬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현지시장의 방송사, 배급사 및 플랫폼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업무와 콘텐츠 소개부터 계약 및 사후관리까지의 모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매니지먼트 업무가 콘텐츠 글로벌유통의 핵심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필수역량

  다각적인 글로벌유통으로 콘텐츠 가치를 최고화 시키고자 하는 열정적인 마인드
콘텐츠 글로벌유통을 위해 필요한 역량은 콘텐츠 자체에 대한 이해, 이를 유통하게 되는 유통 업체(방송사, 배급사 및 OTT플랫폼 등)에 대한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마지막으로 업무에 대한 도전정신입니다.

항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각 콘텐츠의 개성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콘텐츠를 적시 적기에 각 해외업체에 소개하여 유통까지 연결되게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입니다. 아울러, 끊임없이 새로운 해외 콘텐츠 유통경로를 개척함으로써 콘텐츠의 가치를 최고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글로벌 한류시장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콘텐츠 글로벌유통은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업무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콘텐츠에 대한 모든 분야를 경험하며, 해외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를 생활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류에 대한 전세계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류의 중심에는 콘텐츠가 있으며, CJ ENM은 해외 소비자에게 최고와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열정을 통해 CJ ENM 콘텐츠가 전세계 한류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