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TV PD

직무소개 (ROLE)

  Live PD와 사전제작PD란?
CJ오쇼핑의 PD는 크게 라이브PD와 사전제작PD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현재 CJ오쇼핑 방송은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라이브PD는 생방송 제작을, 사전제작PD는 이외의 사전제작에 관련된 프로그램 및 제작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라이브PD와 사전제작PD는 순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전제작PD는 당사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옴부즈맨 프로그램 그리고 회사의 정책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SPOT물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라이브PD의 업무는 방송편성에 따른 상품을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연출함으로써 상품판매에 기여하고 고객에게 상품의 정확한 정보전달 및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여 고객만족 극대화와 정확한 방송을 통해 채널 이미지를 고양하는 생방송을 기획, 제작,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제작PD의 업무는 첫째, CJ오쇼핑의 홍보물과 SB(Station Break)를 제작합니다. 홍보물은 당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물로 제작하거나, 서비스, 행사들을 고지하는 내용으로 현재는 CJmall의 eTV홈쇼핑 홍보물이나 카탈로그 홍보물, 각종 카드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홍보물 등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20~30초 안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도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아야 하므로 광고의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하고 시청자들로부터 모금을 받는 형식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월 1회 제작하고 있으며, 제작물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홈쇼핑 방송사상 최초로 방송위원회로부터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기도 하 였습니다. 셋째, 옴부즈맨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옴부즈맨 프로그램은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당사에서 방송되는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수역량 (QUALIFICATION)

  남과 다른 생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창의성
우선 PD의 기본 자질인 창의성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남과 다른 생각과 방법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 제작스텝 및 유관부서에 본인의 생각과 의사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자질 중의 하나입니다. 생방송 제작여건상 다소 불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맡은 프로그램에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는 강한 책임감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방송전문가를 넘어 상품전문가로~!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PD로서 당연히 방송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과 지식이 요구됨은 물론 상품에 대한 안목, 소비자에 대한 이해 등 복합적인 능력과 자질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CJ오쇼핑은 매년 급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CJ오쇼핑에서 PD로서 충분한 경력을 쌓고 역량을 보유하게 된다면, 방송전문가로서뿐만 아니라 상품전문가로서 국내외의 무대에서 여러분의 능력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