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컨벤션사업

직무소개

  컨벤션사업 직무는 KCON, MAMA와 같은 글로벌페스티벌 및 OGN의 대형 e-sports대회, SIA 페스티벌, 올리브푸드페스티벌 등 ENM 컨벤션 사업의 사업모델을 기획하고 수익화를 추진하며 브랜딩/마케팅 업무를 총괄
[라이프스타일] 글로벌 인사이트와 기획능력을 바탕으로 ENM 컨벤션사업 운영
라이프스타일 컨벤션 직무는 올리브, 온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채널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온에어, 온라인,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컨벤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위한 국내외 시장 조사, 사전 기획, 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디지털 포함), 현장 오퍼레이팅까지 A to Z를 담당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컨벤션의 대표적인 행사로는 올리브 푸드 페스티벌, SIA(Style Icon Awards) 등이 있으며, 차별화된 ONLYONE 적인 신규 페스티벌 기획/운영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컨벤션 사업을 진행합니다.

[Mnet] 글로벌 인사이트와 기획능력을 바탕으로 ENM 컨벤션사업 운영
Mnet 컨벤션사업은 KCON, MAMA와 같은 글로벌 페스티벌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여 수익화를 추진합니다. K-Culture의 선두주자로서, 트렌드에 발맞추어 한류 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합니다. 프로젝트 기획 단계에서는 전략 수립, 사업구도 정리와 파트너 계약 진행, 홍보&마케팅, 콘서트 및 컨벤션 콘텐츠를 기획하며, 실행 단계에서는 컨벤션 운영과 현장 진행을 주도하며 컨벤션사업의 A to Z를 담당합니다.

필수역량

  서비스 마인드, 의사소통 능력, 강인한 체력을 겸비하고 트렌드 파악 및 다양한 콘텐츠 기획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라이프스타일] 컨벤션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방송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한 미디어 마케팅, 언론 홍보, 스폰서십 유치, 사업모델 개발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진정한 멀티플레이어의 역량이 요구되며, 해당 분야의 사내/외 전문가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 만큼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을 최접점에서 만나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사명감과 서비스 마인드가 요구되며, 현장을 뛰어다니며 업무를 해결해낼 수 있는 강인한 체력은 필수입니다.
Creation, Communication & Hospitality 가 컨벤션사업 직무에 꼭 필요한 자격 조건입니다.

[Mnet] K-Culture를 세계에 전파하는 전문가로서 영어, 중국어 등 제2외국어는 컨벤션사업 직무의 중요한 역량입니다. 다양한 언어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 및 시장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 단계까지 옮길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K-Pop, K-Culture에 대한 현재 트렌드와 컨벤션 전체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기획력이 밑바탕 되어야 합니다. 컨벤션 콘텐츠 기획 단계에서 다양한 사업군과 협업해야 하는 만큼 능숙한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컨벤션 사업자 = 360 크리에이터
컨벤션사업 직무는 해당분야의 Global Standard를 구축하는 Specialist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로, CJ ENM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실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른 어떤 직무보다도 방대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하는 가운데, 종합적인 콘텐츠 기획이 가능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획 및 실행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