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tvN 제작PD

직무소개

  기획-구성-섭외-촬영-편집-종합편집-방송의 과정을 거치는 프로그램 제작
프로그램의 제작과정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단계별 업무들을 각 PD들의 역할에 맞게 분담하여 수행합니다.

1. 기획: 먼저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 후,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방향과 내용을 정합니다.
2. 구성: 기획단계를 구체적으로 세분화해 필요한 것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어떤 방법으로 표현할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필요한 경우 대본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작가와 협의)
3. 섭외: 제작자는 MC, 게스트, VJ, 단역배우 등 출연진을 선발하고 조연출, 작가, FD, 6mm 요원, 음향팀, 조명팀, 오디오팀 등 제작진을 섭외합니다.
4. 촬영: 준비된 큐시트와 타임테이블, 대본을 바탕으로 촬영을 합니다.
5. 편집: 스튜디오나 야외에서 제작된 미완성 프로그램을 영상자료나 음악, 영상효과와 음향효과를 보완하면서 내용을 삭제, 자막 삽입을 말합니다.
6. 종합편집: 개인 편집 시 하지 못했던 각종 효과 및 색 보정 그리고 자막을 작업하는 과정입니다.

  [tvN제작PD-글로벌]
글로벌Producer 및 Director로 성장할 자원으로 향후 중국 및 동남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의 콘텐츠 시장에서 CJ ENM 오리지널 IP 판매/공동제작, 각 나라별 로컬프로그램 기획/제작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 입니다.

tvN 제작PD로서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 제작을 통해 역량을 쌓은 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콘텐츠 제작의 일선에서 활약하게 될 것입니다.

필수역량

  창의성과 열정을 겸비한 강인함
창의적 사고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남과 다른 사고와 태도로 접근하는 자세

열정과 근성
직무에 대한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투지와 근성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며 일을 끝까지 완수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는 역량

인문학적 소양
문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자신만의 철학과 세계관 및 감수성을 바탕으로 업무에 균형 있게 적용하는 능력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기본으로 업무와 관련된 구성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역량

강인함
모든 업무활동의 근간이 되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인한 자세

  [tvN제작PD-글로벌]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콘텐츠(영화, 방송 등)를 좋아하는 것이 우선이며, 시청자 마인드로 단순히 즐기는 차원을 넘어 콘텐츠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비평할 수 있는 시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글로벌 Producer 및 Director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이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학습 그리고 외국어 역량도 요구됩니다.

CAREER PATH & VISION

  겉으로 봐서는 화려하고 자유로운 직무로 비춰질 수 있지만, 그 바탕에는 굉장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장 밑에서부터 하나하나 배워가야 하기에 정말 방송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사명이 있고 좋아하지 않는다면 할 수 없는 일이고, 흥미와 열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앞서 나아간다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PD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tvN제작PD-글로벌]
국내 경쟁사가 아직 보유하지 못한 CJ ENM만의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육성 가능하며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 콘텐츠 시장을 대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경험과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글로벌PD로서 경쟁력을 키우고 ‘2020 Great CJ’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