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음향

직무소개

  기술이 예술로 승화되는 과정, 시정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운드를 위한 최상의 음향조건을 만드는 역할
CJ ENM 콘텐츠 방송기술 부문 중 음향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이 완성되기 까지는 촬영, 조명, 무대, 영상, 음향 등 각 분야의 세밀한 협업이 이뤄지는데, 이 모든 부분들이 서로 조화를 이룰 때 좋은 프로그램이 탄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향뿐 아니라 제작과정의 모든 예술 및 기술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받아드리는 열린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요 업무는 소리(sound)를 만지는 음향작업이며 녹화, 생방송, 중계 등과 후반프로덕션(믹싱)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CJ ENM 음향직무의 장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향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콘텐츠 제작이 이뤄지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MAMA, Kcon등 대형쇼와 생방송은 물론 드라마, 예능, 게임, 애니메이션, 스포츠 등 모든 종류의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필수역량

  변화하는 환경과 트랜드를 읽어낼 수 있는 감각과 자신이 중심을 가지고 의도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진취적인 열정
방송제작에서 음향직무는 프로그램의 감동과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도록 소리를 가공하여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전문가입니다. 프로그램의 특성을 이해하고 장르를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사운드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하며, 장비를 이용하여 소스를 가공해내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장비 운용에 필요한 기초 전기, 전자, 컴퓨터 등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변화하는 환경과 트랜드를 읽어낼 수 있는 감각과 자신이 중심을 가지고 의도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진취적인 열정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새로운 음향 트랜드를 만드는 선구자
CJ ENM의 음향기술은 항상 시청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사운드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음향 결과물은 시청자들이 콘텐츠에 더욱 몰입하게 하며 감동과 즐거움을 주고, 나아가 CJ ENM 콘텐츠의 신뢰와 지지로 이어집니다. 음향 직무를 통해 현장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와 사고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새로운 음향과 트랜드를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함께 능동적인 리더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