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무대디자인

직무소개

  최상의 영상미와 차별화 추구 & 창조적인 트렌드 제시
CJ ENM 전 채널의 쇼, 예능, 교양, 드라마 등 전반적인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영상미술 분야의 모든 시각적 요소들을 통합, 조정하여 프로그램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한 시각적 컨셉을 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총체적 시각화 작업을 디자인 및 감독하는 역할을 하여 인상적인 결과물을 창출해 냅니다.

필수역량

  독창적 시각, 열린 생각, 끊임없는 도전
무대디자인은 오픈된 장소 또는 스튜디오라는 한정된 공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영상의 목적을 고려해 주제에 맞는 공간의 컨셉을 제시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영상 제작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그 방향성과 목적을 분석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빛에 대한 이해는 물론, 영상을 통해 구현되는 콘텐츠의 특성 때문에 카메라 렌즈, 컬러, 특수 효과를 포함한 영상제작의 모든 기술적인 측면에 대한 이해력이 요구됩니다. 이와 같이 무대디자인은 방송화면에 들어가는 모든 시각적 요소에 기여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소양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방송영상 트렌드를 리드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J ENM 무대디자인 직무는 타 방송사와 다르게 기술과 미술을 통합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을 리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하여 업무를 통해 현장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와 사고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새로운 비쥬얼과 트렌드를 요구하는 시대에 맞는 영상을 만들어 낸다는 자부심과 함께 능동적인 리더로서 성장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