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예능 제작PD

직무소개

  기획-구성-섭외-촬영-편집-종합편집-방송의 과정을 거쳐 프로그램을 제작
프로그램의 제작과정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단계별 업무들을 각 PD들의 역할에 맞게 분담하여 수행합니다.
 
1. 기획: 먼저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주제를 설정 후,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방향과 내용을 정합니다.
2. 구성: 기획단계를 세분화해 필요한 것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어떤 방법으로 표현할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3. 섭외: MC, 게스트, VJ, 단역배우 등 출연진을 선발 및 조연출, 작가, FD, 6, 음향팀, 조명팀, 등 제작진을 섭외합니다.
4. 촬영: 준비된 큐시트와 타임테이블, 대본을 바탕으로 촬영을 합니다.
5. 편집: 스튜디오나 야외에서 제작된 미완성 프로그램을 영상자료나 음악, 영상효과와 음향효과를 보완합니다.
6. 종합편집: 개인 편집 시 하지 못했던 각종 효과 및 색 보정 그리고 자막을 작업하는 과정입니다.

필수역량

  창의성과 열정을 겸비한 강인함이 필요
창의적 사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남과 다르게 접근하는 자세

열정과 근성
직무에 대한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문제에 봉착하더라도 투지와 근성을 가지고 해결하는 역량

인문학적 소양
문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자신만의 철학과 세계관 및 감수성을 바탕으로 업무에 균형 있게
적용하는 능력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보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기본으로 업무와 관련된 구성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역량 

강인함
모든 업무활동의 근간이 되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인한 자세

CAREER PATH & VISION

  국내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의 성장 가능
겉으로 봐서는 화려하고 자유로운 직무로 비춰질 수 있지만 방송제작 관련 전반의 업무를 단계적으로 배워가야 하기에 방송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대한 사명과 열정이 없다면 힘들 수 있습니다. 본인이 끊임없이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PD로 성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