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글로벌콘텐츠개발(영화)

직무소개

  영화를 개발하고 전세계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로컬 영화를 만들어내는 글로벌 제작자
한국 영화 시장의 포화로 이제는 더 넓은 글로벌 영화 시장으로의 확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콘텐츠 개발 담당자는 전 세계 각 국가에서 로컬 영화가 제작되고 개봉되기까지의 전 과정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로컬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 투자, 배급, 마케팅까지 모든 단계를 진행하고 관리하며 국내의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뿐만이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투자사, 제작사, 감독 등 영화 관계자들과의 끊임없는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로컬 영화를 제작해냅니다.

또한 해외 각국의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그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쳐 좋은 성과물을 작품으로만들어 낼 수 있도록 협업하고 지원하며, CJ ENM과 함께 더 큰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까지 꿈꿀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필수역량

  각국의 문화와 정서에 대한 이해가 높은 글로벌 중재자
전반적인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변화에 민감하고, 높은 문화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각 국가별 관객의 니즈를 분석 할 수 있으며, 그 분석력을 바탕으로 본토에서 성공할 수 있는 로컬 영화를 개발할 수 있는 창의력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 편의 영화를 시작부터 끝까지 완수하기까지는 강인한 정신력과 작품에 대한 열정도 필요합니다. 또한 국내외를 넘나들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일하게 되기 때문에 상대의 문화와 가치관에 대한 배려, 존중을 기반으로 서로 상충되는 의견 조율을 할 수 있는 역량도 필요하고 심도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창한 어학능력도 필수입니다.

CAREER PATH & VISION

  글로벌 콘텐츠 제작의 선두 주자
신규 플랫폼의 등장과 빠른 성장으로 기존의 콘텐츠 소비 방식과 포맷을 탈피하고 선두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내야 하는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 No.1 콘텐츠 기업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시장에 선두자로 뛰어들어 로컬영화를 제작하는 일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이기 때문에 모든 과정이 쉽지 않은 일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인내심과 열정을 갖고 동료들과 함께 헤쳐 나간다면 해외에서 로컬 영화를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며 전문성을 쌓아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콘텐츠 제작자로서 거듭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