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글로벌콘텐츠개발(방송)

직무소개

  CJ ENM에서 출발하여 전세계로 travel하는 콘텐츠 개발
포화된 국내 미디어&콘텐츠 시장에서 더 넓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해, 각 방송사와 제작사는 최근 다각적인 방법으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빠르게 글로벌마켓에 진출한 CJ ENM은, 한류콘텐츠의 전파는 물론 우리의 차별화된 Creativity를 활용한 글로벌 콘텐츠 개발로 업계를 리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직무에 해당하는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제작 가능하고, 그 곳의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범세계적인 콘텐츠를 자체 혹은 해외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합니다. 또한 국내에서 방송된 콘텐츠 중 글로벌마켓에서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 포인트를 추출하고 구성화하여, 해당 콘텐츠가 해외판으로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추가 개발 및 패키징합니다. 나아가 해외 제작진은 물론 국내 제작진과의 협의를 통해 현지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Producing 합니다.

필수역량

  멀티테스킹이 가능한 창의적 중재자
글로벌 트렌드를 읽고, 타깃의 니즈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고, 그 인사이트를  콘텐츠 개발로 연결할 수 있는 창의력은 물론, 다양한 Party와의 상충되는 의견 및 관계를 중재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Party와 함께 진행해야 하는 업무가 대다수인 만큼, 담당 프로젝트가 최고의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대의 문화에 맞는 배려, 존중과 동시에 주체적인 의견제시가 가능해야 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대한민국을 넘어, 보다 넓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업계 선두 주자
CJ ENM 뿐만 아니라 국내의 콘텐츠들이,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에서까지 제작되기 시작한 지금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국내외 파트너와 발생하는 사소한 일에서부터 복잡한 일까지, 아직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야 하기에 어렵고 불명확한 상황들도 자주 발생하지만, 인내심과 열정을 갖고 이를 해쳐나간다면 글로벌무대에 진입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업계 선두 주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