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방송기술

직무소개

  Creative & High Quality 영상과 음질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방송프로그램 제작
방송기술직무는 CJ ENM 전 채널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합니다.

[방송기술]

첫째, 기술감독은 스튜디오 녹화 및 생방송의 기술적인 모든 업무를 관리, 감독합니다. 녹화 시 제작스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시스템 배치, Video Switcher 운용 등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기술적 업무를 처리하고 외부 녹화 시 중계차 운용에 관한 최종 책임자로서 전반적인 제반 사항을 총괄 처리합니다.

둘째, 영상감독은 카메라를 통해 만들어진 영상 신호를 보정하여 High Quality영상을 만들어 내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조명 및 무대감독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상 톤을 만드는 역할과 영상 Source DATA 플레이 및 녹화 시스템 운영을 관장합니다

셋째, 음향감독은 스튜디오, 녹음실 및 공연장 등의 모든 소리(Sound)를 수음하고 믹싱하여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세부적으로 드라마, 시트콤, 예능 녹화와 더불어 생방 업무를 진행 하며, 성우 더빙, 음악 믹싱 등 프로그램 후반 작업을 수행 합니다. 가수 음반 제작, 공개음악방송 및 대형 글로벌 음악공연의 방송 사운드/ PA등을 총괄 운영을 담당합니다.

넷째, 종편감독은 제작스텝의 기획의도 및 구성에 맞게 가 편집된 프로그램에 색 보정, 자막 등의 효과를 넣어 최종 마스터 본을 만드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현재 CJ ENM은 HD 뿐만 아니라 4K 제작 및 편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술전략]

기술전략은 방송 제작에 필요한 기술과 미술의 시스템, 운영부분을 기획, 관리 및 지원합니다. 디지털 방송 제작 환경에서 핵심인 NPS(네트워크 기반 제작 시스템)를 365일 24시간 문제 없이 프로그램 제작이 진행되도록 운용합니다. 또한 UHD 제작을 대비한 워크플로우 기획 및 투자를 집행하고 있으며, 신기술 발굴 및 도입 등을 관장하여 CJ ENM이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방송기술(Tech)과 미술(Art) 업무 기반의 사업화, 프로젝트, 마케팅, 홍보, 브랜딩 등의 업무를 주도적으로 리딩하는 업무를 지칭하며, 조직의 전체 업무를 통제/관리하고, 방송 인프라 확충을 기획, 구축하는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필수역량

  방송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빠른 신기술 습득
방송기술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자, 전기, Network등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방송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력과 신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방송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방송 기술은 전 기술 파트가 함께 하는 협업으로 파트 간 적극적이고,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CJ ENM은 국내 제작을 넘어 글로벌 제작을 폭 넓게 함에 따라 해외 기술스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외국어 능력 및 글로벌 제작 환경, 선진 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한 글로벌 마인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CAREER PATH & VISION

  ‘Creative Tech & Art’
방송기술 부서는 기존의 제작 환경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도전하기 때문에, 업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 발 맞추어 차별화 된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은 여러분을 방송업계에서 인정받는 방송기술 전문가로 성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