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FS마케팅

직무소개

     
FS마케팅팀은 전사 마케팅팀이 하는 업과 본질은 같습니다. 하지만 Food Service사업의 급식 경로에 특화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하는 업무를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고객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활동 – Branding
마케팅은 가치를 교환하는 활동입니다. 기업은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그에 상응하는 물리적 수익, 감성적 호감 등의 가치를 얻습니다. 이러한 가치의 교환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고객을 탐구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바를 적절하게 발굴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FS마케터의 임무입니다.

  브랜딩을 통한 고객가치 제공 및 회사의 브랜드 자산 강화
브랜드는 이미지와 연상을 통해 살아 숨쉬는 유기체와 같이 끊임없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고객과의 관계가 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이에 상응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평가 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긍정적인 고객 가치를 순환시키고 장기적으로 기업의 무형자산인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는 활동을 합니다.

  그룹, 사내 마케팅 시너지 활동 추진
CJ그룹은 식품, 유통, 컨텐츠 등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그만큼 수 많은 마케팅활동이 수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사의 물적, 인적 역량을 지원하고 또한 당사의 브랜드 마케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 수행합니다.

필수역량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첫째입니다.
평소 고객을 관찰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 원하는 점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를 발굴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리고 가장 효과적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고객을 분석하여, 도출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효과적인 가치 전달도구를 통해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수행합니다.

  유연하고,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은 고객과 내부 조직의 다리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조직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결합하고, 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조정자 역할을 수행하기에, 한 쪽에 치우치지 않는 다각적인 의사소통능력과 유연함이 중요합니다.

  트렌드를 읽고, 항상 차별화된 사고를 지향합니다.
Food Service에 평소 관심이 있고, 항상 궁금해 하며, 이를 위해 직/간접적인 트렌드와 산업에 대해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즉, 업계현황, 신제품, 기타 사회 전반의 트렌드를 조사하고 이를 통해 향후 새로운 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노력하여 항상 차별화된 관점으로 사고 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브랜드를 통한 고객 가치의 창조자, 제공자로서의 ‘브랜드 마케터’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가치 창출와 제공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 바로 브랜드입니다. 이런 면에서 브랜드마케터는 <기업의 고객 가치 전도사>라고 불릴 수 있으며, 마케팅전문가, CMO, 더 나아가 기업의 고객가치를 대변하는 최고 경영자로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상품 및 Promotion 등에 대한 세부 전략과 기획을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경력을 설계할 수 있을 뿐아니라, 브랜드의 전반에 대한 이해와 업무 역량을 폭넓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신사업 및 브랜드를 개발하는 마케팅 전략/기획 전문가로도 성장 할 수 있습니다.

Interview

  Q. CJ is, 당신에게 CJ란?
소풍 전날 밤과 같은 ‘설렘’이다.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이미지의 CJ는 대학 시절부터 마음에 품어온 꿈의 무대였습니다.

  Q.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FS마케팅팀에서 마케팅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지원 직무는 점포 마케팅에 필요한 홍보물 기획, 프로모션 매뉴얼 기획, FS시장 트렌드 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Q. 어떤 동기를 갖고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입사 전부터 마케팅 실무 경험이 있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들이 가치 있고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고객들의 마음 속에 특정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신뢰를 심어주고, 해당 브랜드를 더 경험하고 싶게 만드는 마케팅은 참 매력적인 직무인 것 같습니다.

  Q. 특별히 CJ, 그리고 해당 계열사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CJ는 글로벌생활문화기업으로 여러 계열사와 콜라보 마케팅을 많이 진행해왔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나 융복합이 대세인 시대에 ‘경계 없는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메리트로 느껴졌습니다. 특히, CJ프레시웨이의 푸드서비스는 고객의 매 끼니를 책임지는 만큼, 매일 고객에게 CJ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CJ인이 될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간절히 바라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만 해도 설레고 두근대던 CJ, 당신의 무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꼭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