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정보

R&D(FEED)동물영양

ROLE

  "R&D의 핵심 역량은 혁신제품 개발"
R&D(Feed)동물영양 직무는 CJ 제일제당 생물자원R&D 영양생리센터 소속으로, 5개 축종(양돈/ 축우/ 양계/ 양어/ PET) 및 배합비 등 6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축종별 R&D는 사료 관련 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하고, 농가 기술 컨설팅, 기술제휴를 수행하며, 배합비는 원료평가, 국/내외 배합비 관리 및 원가 경쟁력 확보 등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업무를 수행 합니다.
신기술 및 신제품은 스페셜티센터, Open Innovation 등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며, 개발된 제품 및 기술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법인(중국, 베트남, 인니, 필리핀 등)까지 이전됩니다. 따라서 국내 영양생리센터는 스페셜티센터와 더불어 기술개발 및 해외 이전하는 HQ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양생리센터에서는 앞선 기술력 및 제품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Needs에 맞는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양돈의 다산 모돈을 위한 다산임신/포유, 낙농의 유지방 향상을 위한 밀크젠, 산란계의 후기 산란율 개선을 위한 뉴에그베스트, 새우의 기호성 증진을 위한 새우사랑(양어) 및 애견의 식이성 알러지 저감을 위한 Grain-free 제품을 출시하여 사업 성과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UALIFICATION

  "핵심 역량은 전문성 및 자긍심과 열정"
① 전문성(Expertise)
- 동물 영양소 요구량 및 소화생리 등 동물 영양 기반의 축종별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 원료 평가 및 기능성 소재 등 적절한 원료를 조합, 활용 능력이 필요합니다.
- 동물영양학 전공자 또는 동물생명공학 전공자가 적합합니다.

② 자긍심(Pride) & 열정(Passion)
- R&D의 손끝에서 제품이 탄생하므로 원료에서부터 생산까지 주인의식을 가지고 제품 품질력 향상 및 안정화를 위해 끝단까지 노력하는, 본인이 개발한 제품에 대한 강한 자긍심이 필요합니다.
- 차별화된 혁신제품 개발을 위해 경쟁사 제품과의 끊임없는 비교분석 및 소비자의 Needs를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열정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CAREER PATH & VISION

  "축종별 전문 Global R&D로 성장"
영양생리센터 R&D는 국내 사료 기술개발에만 국한되지 않고 해외법인의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및 접목을 주도하여 해외 축산부문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CJ 생물자원의 국내 및 해외 법인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Global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성 소재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는 스페셜티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 제품 개발을 할 수 있으며, 본인 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 기술연수 등의 기회를 통해서 축종 전문 R&D 및 해외법인 주재원 등 다양한 경로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INTERVIEW

  Q. CJ is, 당신에게 CJ란?
연구 개발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가 구축된 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CJ BLOSSOM PARK에서의 시너지는 Global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소개 부탁 드려요.
영양생리센터에서 PET R&D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PET 제품 중 반려견 및 반려묘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제품 컨셉, 배합비 작성 및 제품 기호성 테스트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품질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평가를 통해 당사 제품의 품질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동기를 갖고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양돈 영양학으로 박사 학위를 하였지만, 단위동물인 돼지와 반려견 및 반려묘는 매우 유사한 영양생리를 가지고 계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 애견 시장에서 PET Nutritionist로서의 희소성 및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 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특별히 CJ, 그리고 해당 계열사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국/내외 사업장을 모두 가지고 있는 Global 사료 회사라고 알고 있었으며, 특히 자체 연구농장 및 PET 제품을 제조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곳이기에 해당 계열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CJ인이 될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예비 CJ인 여러분 ‘최고의 경쟁력은 열정’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도전하시기 바랍니다.